에너지 그 이상의 가치를 실현하는 기업
공사 홈페이지를 방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1979년 설립 이후, 전국 9개소에 1억3천6백만 배럴 규모의 지하 및 지상 비축기지를 건설하여 석유수급 위기대응능력을 갖추고 있으며 해외는 물론 국내 동해-1 가스전에서 2004년 국내 최초로 천연가스를 생산함으로써 산유국의 꿈을 실현하였습니다.국민의 사랑과 기대에 부응하는 한국석유공사가 될 것을 약속드리며 변함없는 애정과 관심을 부탁드립니다.감사합니다.한국석유공사 사장 양수영
글로벌 석유기업 - 한국석유공사는 석유가스자원의 탐사 및 개발 그리고 생산에 이르기까지 축적된 기술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북해 유전과 북미 셰일가스 등 17개국에서 광구를 운영하고 있으며 약 14억 배럴의 석유매장량을 확보하고 하루 17만 배럴을 생산하는 글로벌 석유기업으로 성장하였습니다.
도약 - 경제발전의 원동력인 석유자원의 개념을 확대하고 새로운 자원개발 모델을 발굴함으로써 新성장동력을 확보고자 합니다. 더 나아가 석유의 가치를 에너지자원에 국한하지 않고 석유를 통해 다양한 이해관계자의 기대에 부응함으로써 석유의 탐사와 생산, 유통에 이르기까지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고 궁극적으로 국민행복 증진에 기여토록 하겠습니다.
공헌 - 국민의 신뢰와 사랑으로 성장해온 한국석유공사는 공정거래문화 정착, 동반성장의 가치 실현 등 중소기업과 함께 성장하는 기업으로서 항상 노력하겠습니다. 특히 사업특성과 연계한 에너지 복지를 지원함으로써 소외이웃을 돌보고 사회공헌을 통하여 지역사회와 상생발전을 도모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