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참여 (customer participation) 수많은 가능성을 확인한 오랜 시간들, 새로운 환경과 어려움에 도전하며 에너지 영토를 넓혀나가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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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비스이행표준

고객헌장 핵심서비스 이행표준

국내외 석유개발
  • 석유개발사업 참여를 지원하기 위하여 관련 투자 및 기술 정보 공유
  • 해외유망광구 투자정보를 수집,분석하여 석유개발사업 참여사에 제공
  • 해외유망광구에 대한 기술적 타당성, 경제성을 평가한 석유개발사업 투자정보를 광구설명회(개최 5근무일 전 사전안내) 등을 통하여 고객에게 제공
  • 고객이 석유개발사업 참여를 원하는 경우 관련 서류 안내 및 상호 협의 하에 계약 체결
  • 투자광구에 대한 기술정보 및 경험을 기술 세미나 등을 통해 공유
  • 대학교, 연구소 주최 석유개발프로그램에 전문강사 지원
  • 비용절감 및 생산량 증대를 위해 효율적인 방법으로 석유(가스) 개발, 생산
  • 생산절차 및 계약 등을 상세히 안내하고 고객과의 협의를 통해 석유(가스) 공급
  • 정기적인 컨소시엄 회의, 운영회의(개최 5근무일 전 사전안내) 등을 통해 고객의견을 수렴하고 석유개발 서비스개선에 반영
비축유 및 비축시설 대여
  • 공사가 보유한 비축유 및 시설을 타당성 검토를 거쳐 적기 지원
  • 비축유 및 시설대여 서비스에 관한 법률, 대여조건, 신청절차, 정산절차 상세 안내
  • 요금인상 예상 시 사전에 통지하여 고객불편 최소화
  • 고객이 원유대여 요청 시, 타당성 검토 후 계약을 체결하고 출하요청일로부터 5근무일 이내 원유대여 서비스 제공
  • 비축유 상환완료 시 익월 10근무일 이내에 이용료 등 청구
  • 고객이 비축시설대여 요청 시, 타당성 검토 후 계약 체결
  • 비축시설에 대한 이용료는 월 1회 정산토록 안내
  • 비축지사는 고객과 약속한 비축유 입출하 및 시설대여 일정 준수를 위해 노력
  • 실무자 워크숍 등을 통해 고객의견을 수렴하고 비축유 및 시설 대여 서비스 개선에 반영
석유정보
  • 국내외 석유정보를 수집, 분석하여 석유뉴스, 석유 가격 및 수급, 에너지 관련 통계 등을 Petronet또는 이메일을 통해 제공
  • 주간 석유뉴스는 매주 금요일까지, 월간석유수급통계는 매월 12일까지 제공
  • 석유개발 유망국가에 대한 상세자료 등 종합분석 정보 제공
  • 석유자료실의 이용정보 및 도서정보 제공
  • 석유정보 제공 수단 및 내용 개선을 통한 다양한 석유정보 제공 및 가격, 이용매체에 대한 선택권 확대 노력
  • 유선 상담 및 홈페이지 Q&A등 모니터링을 통해 고객의견을 수렴하고 서비스 개선에 반영
알뜰주유소 운영지원
  • 알뜰주유소에 저렴한 유류제품 공급 및 알뜰주유소 운영 지원
  • 알뜰주유소 전환 및 신규운영을 희망하는 사업자에 대해 사업자의 권리와 의무사항 등을 상세히 안내
  • 홈페이지를 통해 관련 제도, 알뜰주유소 전환신청 절차, 계약방법 등을 안내
  • 주유소 평가 등을 통하여 공급가격 할인 및 재도색 지원
  • 전체 알뜰주유소를 대상으로 품질점검을 실시하고 정품, 정량의 석유제품 공급
  • 고객과의 긴밀한 소통을 통해 서비스 개선 노력

고객응대서비스 이행표준

고객참여 및 의견제시 방법
  • 공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에 대해 불만족 또는 서비스 개선이 필요하다고 생각하시는 경우 전화, 인터넷, 서면 등 편리한 방법으로 의견을 제시해주시면, 홈페이지를 통한 요구사항은 3근무일 이내, 서면 요구사항 등은 접수일로부터 7일 내에 답변해 드리겠습니다.
  • 고객/국민 제안제도를 운영하고, 접수된 제안은 심의를 거쳐 포상금을 지급하겠습니다.
  • 고객만족도 조사는 연 1회 실시하고 결과를 분석하여 서비스 부진부분에 대하여 집중적으로 개선하겠습니다.
  • 고객헌장 서비스 이행표준과 이행실적은 홈페이지에 게시하고, 고객의견을 수렴하여 고객헌장을 지속적으로 보완, 발전시키겠습니다.

    • 고객의견 및 고객제안 주실 곳
    • 본사 홍보팀 고객관리 담당자 주형인 대리
      (전화 052-216-2232, 052-216-2225, 이메일 jhi574@knoc.co.kr, changoak_kim@knoc.co.kr)
      석유공사 홈페이지(www.knoc.co.kr)의 고객상담실 또는 고객/국민제안
잘못된 서비스 시정 및 보상
  • 우리는 서비스 이행표준을 성실히 수행하고 서비스가 잘못되었을 때는 즉시 시정/개선하고 적법한 절차에 따라 보상하겠습니다.
  • 업무처리의 친절도, 정확도 및 신속성을 보증하겠습니다.
  • 공사 직원의 불친절이나 잘못된 업무처리의 경우 즉시 사과하고 잘못을 시정하겠습니다.
  • 잘못된 서비스에 대하여는 처리 후에 전화 또는 서면을 통하여 처리결과를 확인하며, 만약 잘못된 서비스로 신고된 경우 잘못이 확인되면 적절히 보상하겠습니다.

    * 업무처리과실 등으로 공사 2회 이상 방문 시 20,000원 상품권 보상
    * 고객불편/불만 신고 시 확인 후 5,000원 상품권 보상
    * 공사 홈페이지의 고객서비스 정보 등의 오류 지적 시 확인 후 5,000원 상품권 보상

    • 서비스 시정 및 보상 신청하는 곳
    • 본사 홍보팀 고객관리 담당자 주형인 대리
      (전화 052-216-2232, 052-216-2225, 이메일 jhi574@knoc.co.kr, changoak_kim@knoc.co.kr)
      석유공사 홈페이지(www.knoc.co.kr)의 고객상담실 또는 고객/국민제안
담당부서 및 연락처 관리일
작성기준일 : 2019-02-11 담당부서 : 기획재무본부 홍보팀 담당자 : 김창옥 연락처 : 052-216-22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