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월 19일, 코로나19 방역 완화 이후 첫 오프라인 타운홀 미팅이 본사 1층 대강당에서 개최됐다. 이번 타운홀 미팅은 주요 경영 현안을 공유하고 7월 13일까지 사전 접수받은 질문과 현장 질문에 답변하는 형태로 진행됐다. 공사 김동섭 사장은 이 자리에서 청렴 소통에 대한 견해를 밝히고 정부 경영 평가 결과와 상반기 경영 성과, 최근 경영 현안, 새정부 공공기관 혁신방안을 공유했으며, 공사를 둘러싼 내외부의 환경이 긍정적이지는 않지만 구성원 모두가 함께 좋은 환경으로 만들어 나가자고 당부했다.
공사가 7월 28일 서울업무지원센터에서 현대엔지니어링과 저탄소 암모니아의 기술 제휴를 위한 MOU를 체결했다. 이번 MOU를 통해 양사는, 저탄소 암모니아의 대규모 지하 저장기술, 수소추출 기술 등에 대해 상호 협력하고, 원활한 기술협력을 위해 실무협의회를 구성해 운영할 계획이다. 한편 7월 29일 공사는 그랜드인터컨티넨탈 호텔에서 에어프로덕츠사와 청정수소와 암모니아 사업협력 MOU를 체결했다. 앞으로 양사는 국내외 청정수소와 암모니아의 생산과 조달, 저장과 유통 등의 분야 등에서 협력하기로 약속했다.
7월 21일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 실시에 앞서, 여수지사 입출하부두에서 여수 해양경찰서와 합동 방제훈련이 실시됐다. 이번 훈련은 원유를 취급하는 공사와 GS칼텍스, OKYC가 참여했으며, 대규모 해양오염 사고 시 대응능력을 강화하기 위한 것으로, 15개 기관 및 업체에서 250여 명, 선박 35척 등이 동원됐다.
역대 최대폭인 유류세 인하 시행에 따른 시장 현황을 점검하기 위해 박일준 산업부 2차관과 김동섭 사장이 7월 1일 서울 알뜰 목화 주유소를 방문했다. 방문단은 현장에서 주유소 사업자와 미팅을 진행하고 소비자들의 반응을 점검했으며, 탱크로리 입하 과정을 직접 참관했다. 한편, 공사에서 기재부와 공정위 등 관계 부처로 구성된 정유사/주유소 시장 점검단의 임시조직, 가격담합 점검반 활동을 계속하고 있다. 유류세 추가 인하에도 불구하고 판매 가격 인하분이 미미한 주유소를 대상으로 인근 주유소 가격 비교를 통한 담합 여부 등을 점검하고 있다.
공사와 SK텔레콤, SK행복커넥트가 7월 26일 본사 2층 해피해빗 다회용컵 회수 코너에서 업무 협약식을 가졌다. 양사는 이날 일회용품 사용을 줄이기 위한 친환경 사업 협력 양해각서를 체결하고 다회용 컵 순환사업 활성화를 위한 공동의 노력을 진행하기로 약속했다.
한편, 공사에서 7월 21일 울산 중구청을 통해 지역 내 다문화가정 자녀들을 위한 장학금 500만 원을 전달했다.
지난 2020년 이뤄진 승진자를 대상으로 하는 교육이 진행됐다. 이번 교육은 6월 21일과 22일에는 처실장과 팀장급 관리자, 6월 29일과 30일에는 대리급과 사원급 직원, 7월 6일과 7일에는 과장급 직원 총 3차로 나눠 경주 마우나오션리조트에서 열렸으며, 직급 변경에 따른 역할 인식과 필수 역량 강화를 위한 교육 프로그램 등으로 구성됐다.
6월 28일 본사 4층 대회의실에서 고위직을 대상으로 하는 성희롱, 성폭력 예방교육이 열렸다. 공사 김동섭 사장을 포함한 부서장 이상 임직원 30여 명이 참석했으며, 젠더십향상교육원 유정흔 원장이 강사로 나서, 직장 내 성희롱의 이해와 성희롱 등 폭력행위 발생 시 관리자의 역할에 대해 강의를 진행했다.
곡성지사에서 6월 20일, 무재해 20배수 달성 기념행사를 가졌다. 곡성지사는 1999년 5월 6일 무재해 운동을 개시한 이래 2020년 12월 19일 19배수를 달성했으며, 이후 올해 4월 27일 무재해 20배수를 달성했다. 한편, 곡성지사에서는 2022년 상반기 공정안전보고서 이행상태 정기평가에서 90.8점을 획득하며 최고 등급인 P등급을 획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