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NOC People 1

어떤 일에서의 ‘마침표’는
저를 행복하게 합니다

용인지사 MZ세대 김민 사원

용인지사의 막내 김민 사원은 지사에서는 막내로, 학교에서는 과 대표를 맡으며 바쁜 일상을 보내고 있다.
최근 회사 점심시간을 활용한 족구 게임과 영화에 빠져 있다는 그는
어떤 일이더라도 책임감을 갖고 끝까지 완수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하고,
또 그 과정에서 성취감을 느끼고 그 경험을 발판 삼아 한 단계 성장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한다.
‘마침표’를 찍었을 때가 가장 행복하다는 김민 사원을 만나본다.

Q

용인지사의 막내 사원이라고 들었습니다.
어떤 업무를 맡고 있는지요.

저는 용인비축기지 운영 업무를 맡고 있습니다. 입출하작업 및 현장업무, 공정제어설비 관리 및 보안업무를 수행 중입니다. 비축유 재고 및 품질관리 보조업무도 진행하고 있습니다.

Q

공사에 지원하게 된 계기는 무엇인가요?
그리고 입사 후 회사 생활은 어떤지 궁금합니다.

저는 중학교 졸업 후에 취업을 목적으로 하는 마이스터고등학교에 진학했는데요. 운 좋게 국비유학생으로 호주에서 2달간 공부했습니다. 해외에서 근무가 가능한 안정적인 직장을 찾다 보니 공사에 대한 갈망을 느껴 열심히 공부하여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요즘은 지사 간 등유이송과 학업이 맞물려 정신없이 지내고 있습니다.

Q

요즘 김민 님의 MBTI는 무엇이라고 나오나요?

검사를 할 때마다 달라지더라고요. 최근엔 ‘ENTP’라는 결과가 나왔어요. 요즘 MBTI로 자기소개를 많이 한다고는 하지만 사실 저는 별 관심이 없습니다. 과거에는 혈액형으로 사람들 성격을 4개의 방에 가두더니 이제는 16개의 방으로 가두는 것 같은 느낌이 들더라고요. 그런데 이런 것에 크게 관심 없는 것 또한 ENTP의 특성이라고 하더라고요. (웃음)

Q

이 코너의 공식 질문이기도 한데요, ‘요즘 나는 OO에 진심이다!’
요즘 김민 님이 최선을 다하는 것은 무엇인가요?

용인지사에서는 점심시간마다 선후배 직원이 모여 족구를 합니다. 저뿐만 아니라 다른 분들도 점심시간이 다가오면 족구를 하고 싶어서 몸이 근질근질하실 겁니다. 또, 얼마 전에는 영화 <한산>을 봤는데 정신 차려보니 유튜브에서 임진왜란을 세부적으로 정리해놓은 영상 60여 개, 총 3,000분짜리를 다 보았더라고요. 뭐든 하나에 빠지면 열과 성을 다하는 편입니다.

Q

주변에 널리 널리 전파하고 싶은 당신의 꿀템(잇템)은 무엇인가요?

아직도 완전히 사라지지 않은 코로나19로 많은 분이 고생하고 계시는데요. 저는 손 소독제를 꼭 차에 넣어두고 다닙니다. 그냥 일반적인 손 소독제가 아니라 탬버린즈라는 회사에서 나온 손 소독제인데요. 손 소독 기능은 물론이고, 코를 찌르는 특유의 알코올 향이 아닌 향수 같은 근사한 향이 나서 애용하고 있습니다.

Q

요즘 김민 님을 가장 행복하게 하는 일은 무엇인가요?

이건 회사에서건 학교에서건 동일하게 적용되는 이야기 같은데요. 무엇인가를 끝마쳤을 때의 성취감이 저를 행복하게 만듭니다. 예컨대 회사에서는 어떠한 프로젝트나 업무를 무사히 끝마쳤을 때, 학교에서는 과제나 시험을 잘 끝마쳤을 때 행복합니다. 물론 끝난 후 뒤풀이가 저를 더 설레게 하지만요. (웃음)

Q

회사생활에서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것은 무엇인가요?

앞선 질문과 일맥상통하는 얘기라고 생각합니다. 설령 그것이 지엽적일지라도 어떠한 현상이나 업무, 또는 그 외적인 일도 책임감을 가지고 끝까지 완수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그 과정에서 성취감을 느끼고 그 경험을 발판 삼아 한 단계 성장하는 것이 요점입니다.

Q

나의 부캐는 OOO이다? 부캐를 소개해주세요.

과 대표입니다. 보기에는 안 그럴 것 같아도 학교에서는 과 대표를 맡고 있습니다. 지사에서는 막내로서 상사, 선배님들의 지원을 받아 일하고 학교에서는 과 대표로서 동기들을 지원하며 면학 분위기 발전에 기여하고 있습니다. 이것이야말로 완벽한 이중생활이 아닐까요?

Q

연말까지 꼭 이루고 싶은 것은요?

원래는 올해 연말까지 꼭 이루고 싶은 것이 하나 있었는데요. 비밀입니다. 실패해서 그렇습니다. 이제 2022년이 세 달여 남은 시점에서 이루고 싶은 걸 정하기는 조금 늦었지만, 꼭 올해 연말까지가 아니라 평생 이루고 싶은 목표가 있다면, 운동을 열심히 해서 보디 프로필을 찍어보고 싶습니다. 제가 제일 멋있는 모습을 사진으로 찍어 평생 간직하고 싶습니다.

Q

용인지사 대표 MZ 세대로서, 앞으로의 각오 한마디 부탁드립니다.

이제 10월 말이면 입대로 휴직했던 후배가 제대해서 복직하는데요. 그 친구에게 대표 MZ 세대 및 각오 한 마디를 일임하겠습니다. (웃음) 농담이고요, 항상 제 의견에 대해 고민해주시고 잘 적용해주시는 선배님들을 보니 저 역시도 후배들 의견을 무시하거나 가볍게 넘기지 않고 귀 기울여야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용인지사를 나아가 한국석유공사라는 집단 하나의 특성으로 자리매김했으면 좋겠고, 그렇게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홍보팀      사진Studio Kenn

Other Articles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