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pecial Issue

좋은 협력으로 굿 시너지!

한국석유공사는 다양한 정부 기관, 기업들과 전략적인 협력관계를 공고히 하고 있다.
최근 글로벌 에너지 허브 구축, 수소·암모니아 사업을 비롯해 감사 분야에 대한 협력도 체결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타 기관들과의 네트워킹을 강화하고 각 사업에서의 시너지를 강화하고 있다.
의미 있는 협력으로 긍정적인 시너지를 만들어 내고 있는 공사의 최근 협약 내용을 살펴본다.

글로벌 에너지 허브 구축 공동협력 협약

공사가 9월 19일 울산시청에서 열린 ‘글로벌 에너지 허브 구축 공동협력 협약식’에 참석했다. 이번 협약식에는 울산시장, 울산시 관계자와 산업부, 울산세관을 비롯한 오일가스허브추진협의회 등에서 참석했으며, 오일허브 추진협의회 추진 상황 보고와 공동협력 협약 체결식을 진행했다. 공사는 ‘글로벌 에너지 허브 성공 추진 공동 협약식’에 참석해 탄소중립, 에너지 안보 강화 등 세계 에너지 정책에 맞춰 석유, LNG, 수소, 신재생에너지 등 에너지 다변화를 위한 사업 개발, 인프라 구축, 인력양성 등에 대해 협력하기로 약속했다.

한국원자력연구원과 고준위방사성폐기물 관리 기술 개발 협약

9월 14일, 한국석유공사 본사 23층 전략회의실에서 공사와 한국원자력연구원이 고준위방사성폐기물 관리 기술 개발과 관련한 협약을 체결했다. 양사는 이번 협약 체결을 통해 심부시추공방식 대안 처분시스템 및 안전성 평가 기술 확보를 위한 협력체계를 구축하고, 기술 개발을 위한 기술·정보 교류 및 공동연구를 추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공사에서는 국내 심층에 대한 다양한 시추 경험과 기술력을 활용해 고준위방사성폐기물 관리를 위한 처분 분야 대안 기술 개발에 적극적으로 협력한다는 계획이다.

강원랜드와 자체감사기구 업무교류 협약

공사와 강원랜드는 8월 25일 본사에서 ‘감사 및 반부패, 청렴업무 발전을 위한 협약식을 맺었다. 이번 협약은 양사가 각자 보유하고 있는 감사 분야의 특징과 노하우를 공유해 양사 간 선진적인 감사역량을 확보하고 공공부문 전체로 반부패 및 청렴문화를 적극적으로 확산하자는 취지로 마련됐다. 앞으로 양사는 상호 교류와 업무 공유를 확대하고 공동 워크숍 개최 및 감사 활동 성과에 대한 피드백 등의 실질적인 교류를 통한 상호 협력을 약속했다.

롯데케미칼과 청정 수소·암모니아 사업 협약

9월 20일 공사는 서울 롯데타워에서 롯데케미칼과 청정 수소 및 암모니아 사업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에 따라 양사는 각사가 보유한 기술과 노하우를 활용해 해외청정수소·암모니아 생산 및 투자, 수소·암모니아 수입 터미널 공동 개발, 암모니아 개질 수소 사업 개발 등에 협력할 계획이다.

남동발전과 수소·암모니아 사업 협약

8월 10일, 서울 인터컨티넨탈 코엑스에서 공사와 남동발전은 청정 수소 및 암모니아 사업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양사는 이날 청정 수소와 암모니아의 인수, 저장, 유통시설 구축과 운영, 혼소발전 실증 등에 대한 협력을 약속했으며, 청정 수소와 암모니아를 인수하기 위한 인프라 구축 사업 공동 개발의 사전 타당성 조사를 추진할 예정이다.

글, 사진홍보팀

Other Articles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