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NOC News

Safety KNOC

현장 안전경영 실천

김동섭 사장이 5월 19일과 20일, 현장 안전경영의 일환으로 평택지사와 용인지사를 방문했다. 김동섭 사장은 이번 일정에서 각 지사의 현장 안전 관리계획과 현안을 보고받고 직접 근로자 안전교육을 실시했다.

중대재해처벌법 대응 매뉴얼 수립

지난 1월 27일부터 시행되고 있는 중대재해처벌법과 관련해 공사에서 ‘중대재해처벌법 대응 매뉴얼’을 수립했다. 이번 매뉴얼에는 중대재해처벌법에 명시된 중대재해 예방을 위한 안전/보건 관리체계 구축과 이행조치, 안전보건 관계법령에 따른 각 대응 방안 등의 내용이 담겨 있다.

공공기관 안전관리등급 심사, ‘양호’

기획재정부가 주관한 공공기관 안전관리등급 심사에서 공사가 종합등급 2등급을 받았다. 이번 심사는 건설 현장과 작업장 등 위험한 작업환경을 가진 공공기관의 안전수준을 진단하기 위한 것으로, 99개의 공공기관을 대상으로 진행했으며 1등급이 없는 상황에서 11개 기관만이 받은 양호한 수준의 2등급을 획득했다.

다나사, 영국 북해 Tolmount 광구 생산 개시

공사의 자회사인 영국 다나사의 Tolmount 광구가 4월 24일 가스 생산을 개시했다. Tolmount 광구는 운영권자인 Harbour사와 다나사가 각각 50%의 지분을 보유하고 있으며, 작년 11월까지 개발정 4공 시추 완료 후 플랫폼 수리 및 시운전을 마치고 생산에 돌입했다. Tolmount 광구의 공사몫 최대 일산량은 약 24천 boe 수준이며 2022년 연평균 가스 생산량은 공사 몫으로 일산 약 19천 boe로 예상된다.

석유시장 점검회의 참석

공사는 5월 3일, 서울 대한석유협회에서 열린 석유시장 점검회의에 참석했다. 산업부 주재로 열린 이번 회의는 5월 1일부터 시행한 유류세 인하 확대와 관련된 것으로 공사를 비롯한 정유 4사와 LPG수입사, 농협 등의 알뜰 공급사 등이 참석, 국민부담 완화를 위해 최대한 협조하고 물량 공급에 차질이 없도록 하는데 의견을 모았다.

공공기관 사회적 가치 기여도, 공기업 1군 2위

기획재정부가 주관한 2021년 공공기관 사회적 가치 기여도 조사에서 공사가 전년보다 5.4점 상승한 73.9점을 획득하며 작년 공기업 1군 7위에서 2위로 올라섰다. 이 조사는 73개 공공기관을 대상으로 간접 고객에 대한 공공기관의 책임성을 진단한 것으로, 지역주민과 협력업체가 느끼는 공사의 사회적 기여도가 상승한 것으로 분석된다.

이해충돌·부패방지 및 갑질·직장 내 괴롭힘 예방교육 진행

2022년 제1차 이해충돌 및 부패방지교육과 갑질 및 직장 내 괴롭힘 예방교육이 4월 21일 본사 1층 대강당에서 온/오프라인으로 진행됐다. 이번 교육에서는 권익위 유지훈, 권수일 청렴교육 전문강사가 발표자로 나서 이해충돌방지법과 청탁금지법 등에 대한 내용을 전 직원과 공유했다.

2022년 장애인 스포츠 직무 직원 채용

공사에서 역도와 보치아 종목의 장애인 스포츠 직무 직원 7명을 새로 채용했다. 공사는 4월 29일 이 직원들에게 임명장을 수여했으며, 앞으로 국내에서 개최되는 다양한 스포츠 대회에서 공사를 대표하는 선수로 활동할 예정이다. 공사는 2019년 이후 지금까지 4차례에 걸쳐 총 27명의 장애인 스포츠 직무 직원을 채용한 바 있다.

KNOC 플로깅 릴레이 진행

공사의 2022 ESG 캠페인 ‘지구를 살리는 G9, KNOC 플로깅 릴레이’가 적극적으로 진행되고 있다. 본사와 전국 9개 비축지사가 참여해 3월 10일까지 진행하는 플로깅 릴레이에는 공사 임직원과 협력기업, 유관기관, 지역주민 등이 참여하고 있으며 주로 인근 지역의 해안, 하천 등에서 환경정화 활동을 펼치고 있다.

농수산물 꾸러미 소외이웃 전달

공사가 5월 19일 울산 중구청장실에서 전통시장 농수산물 꾸러미 전달식을 갖고 5만 원 상당의 농수산물 꾸러미를 홀몸노인 등 저소득 가구 200세대에 전달했다. 한편, 공사에서 5월 12일, 1억 원 이상 기부한 자격으로 대한적십자사 울산광역지사에서 열린 명예의 전당 등재식에 참석했다.

Other Articles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