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참여 (customer participation) 수많은 가능성을 확인한 오랜 시간들, 새로운 환경과 어려움에 도전하며 에너지 영토를 넓혀나가고 있습니다.
한국석유공사 메인페이지로 이동 > 고객참여 > 보조금 부정청구 신고센터

보조금 부정청구 신고센터

민원, 국민제안, 정책토론 등 국민 참여 마당은 행정기관 민원서비스 통합에 따라 국민권익위원회에서 운영하는
국민신문고(www.epeople.go.kr)를 통해 서비스하고 있습니다.

국민신문고 문의 : 1600-8172

보조금 부정청구 신고센터는 한국석유공사에서 운영(집행·교부)하고 있는 보조금과 관련하여 부정청구등이 발생하였거나 발생할 우려가 있다고 판단하는 경우 신고하는 곳입니다.

  • 한국석유공사에서 운영 중인 보조금
    • - 석유유통구조개선사업 보조금(오피넷 운영 및 개선, 석유유통정보 고도화, 알뜰주유소 시설개선 지원)
    • - 기타 법령 또는 자치법규에 따라 공공재정에서 제공되는 보조금, 보상금, 출연금이나 그 밖에 상당한 반대급부를 받지 아니하고 제공되는 금품 등(공공재정 지급금)
  • 보조금 부정청구 유형
    • - 거짓이나 그 밖의 부정한 방법으로 공공재정지급금을 청구할 자격이 없는데도 공공재정지급금을 청구하는 행위(허위청구)
    • - 거짓이나 그 밖의 부정한 방법으로 받아야 할 공공재정지급금보다 과다하게 공공재정지급금을 청구하는 행위(과다청구)
    • - 법령이나 공사 규정에서 정한 절차에 따르지 아니하고 정해진 목적이나 용도와 달리 공공재정지급금을 사용하는 행위(목적외 사용)
    • - 그 밖에 공공재정지급금이 잘못 지급된 경우(오지급)


  • ※ 보조금 부정청구와 관련 없는 일반적인 민원사항은 [고객상담실],[고객민원/신고]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한국석유공사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과 개인정보보호법 등 개인정보 관련 법령을 준수하며, 개인정보처리방침을 통하여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를 수집하여 처리함을 알려드립니다.

    • - 다 음 -
    • 1. 수집하는 개인정보 항목
          공사는 다음과 같은 항목들을 수집하여 처리합니다.
          - 필수항목 : 성명, 비밀번호
          - 선택항목 : 전화번호, 이메일, 주소
    • 2. 개인정보의 수집·이용 목적
          -보조금 부정청구 신고센터 운영
    • 3.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보유 기간 : 게시물 삭제 요청시까지 또는 게시글 등록 후 3년 경과시(자동파기)
          -보유 근거 : 정보주체의 동의 및 공사 사규(개인정보 내부관리기준 제3장 개인정보 처리)
· 민원의 내용과 요건에 따라 「공익신고자 보호법」, 「부정청탁 및 금품등 수수의 금지에 관한 법률」 등에 따른 부패 · 공익신고에 해당될 경우 관련법령에 따라 신 고자는 보호되고 지원됨을 알려드립니다.
   
민원(부조리) 신고 처리결과조회 국민권익위원회 부패신고상담 홈페이지로 이동 (새창)
담당부서 및 연락처 관리일
작성기준일 : 2021-06-11 담당부서 : 감사실 청렴경영감사팀 담당자 : 김종학 연락처 : 052-216-2124